후쿠오카에만 있는 카페 'FUK COFFEE'
후쿠오카에만 있는 카페 'FUK COFFEE'
카페 이름부터 이곳은 후쿠오카에서 시작된 카페구나를 알 수 있는 'FUK COFFEE'인데요. 이곳은 깔끔하고 깨끗한 분위기,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로 후쿠오카에서도 꽤 인기가 있는 카페입니다.
현재는 후쿠오카에만 하카타점과 오호리공원점 2곳이 있어요. 같은 카페라도 매장의 느낌은 두 곳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하카타점은 도시적이고 깔끔한 느낌, 오호리 공원점은 시원한 개방감에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저는 이번에 오호리공원 건너편에 있는 'FUK COFFEE Parks'에 다녀왔습니다!
- 주소: 1 Chome-4-20 Arato, Chuo Ward, Fukuoka, 810-0062 일본
- 매일 오전 08:00 ~ 오후 08:00
하카타점은 블랙의 도시적인 느낌이라면 이곳 오호리공원점은 화이트의 개방적인 느낌이 드는 곳인데요. 이 날 비가 와서 화창한 느낌과 시원한 개방감이 덜 느껴져서 조금 아쉬웠지만 비 오는 바깥 거리와 함께 비 소리를 들으며 커피를 마시는 것도 생각보다 너무 좋았습니다!😃
내부는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고 딱딱 각진 느낌과 그레이, 화이트 톤을 중심으로 모던한 분위기입니다. 입구에 메뉴판이 있고, 카운터에 가면 디저트 냉장고와 메뉴판을 또다시 볼 수 있습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먹고 나온 후라 디저트는 생략하고 콜드브루를 주문해서 마셨는데요. 호불호 없이 무난하게 맛있는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었어요. 알아보니 커피는 물론이고 달콤한 주스나 디저트(케잌, 푸딩)도 상당히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여기는 내부 테이블도 부족함 없이 있고 괜찮지만, 바깥에 지붕만 있고 벽이 뚫려있는 테이블이 있는 게 큰 장점인데요. 시원한 개방감은 물론이고 이곳만의 한적한 주택가 거리를 구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그리고 'FUK COFFEE'의 자체 제작판매하는 상품들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원두, 텀블러, 머그, 에코백, 티셔츠 등 종류는 많지 않지만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 'FUK COFFEE' 하카타점]
오호리공원점은 번화가에서 조금 외곽이라 손님이 북적거리지 않은데, 이곳 하카타점은 손님이 되게 많을 때가 있는데 그럴 경우 기다렸다가 먹어야 할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또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고 하카타 중심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으니 참고하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카타점은 한국 손님도 많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