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홈메이드 연어 후토마키 단백질 김밥

by hitori 2022. 2. 20.
728x90
반응형

생연어 후토마키

생연어를 이용한 집에서 만드는 후토마키를 해봤어요. 우선 단백질이 가득 들어있는 후토마키를 원했기 때문에 연어를 포함해 두부와 계란을 넣었어요. 그리고 오이 당근의 채소 식감과 단무지보단 쌈 무를 이용했어요. 다만 집에서 만드는 거라 새우튀김이나 장어, 더 많은 생선회를 넣지 못해서 아쉽지만 그래도 맛있고 건강한 후토마키를 만들었습니다.!

정석의 후토마키가 아닌 개인적으로 준비한 막(?)후토마키 만든 후기니 참고해 주세요.

[재료 준비]

김밥 김, 밥, 두부 반 모, 생연어(회), 계란, 쌈 무, 깻잎, 당근, 오이, 참기름(없어도 됩니다. 바르니까 김밥느낌나요.)

 

[만드는 법]

- 연어, 두부는 두툼하고 길쭉하게 썰어줍니다.

- 계란도 최대한 네모나게 익혀 두툼하고 길쭉하게 썰어줍니다.

- 오이와 당근은 채 썰어주시고(저는 아직 칼질이 서툴러 짧지만 채가 길수록 싸기 편해요..) 당근은 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 소금간을 살짝해주며 약간 말랑해질 때 까지 볶아줍니다.

- 김밥 김을 1개와 반개를 물을 묻혀 붙여주시고 밥을 사진과 같이 동그랗게 만들어 김 위에 놓고 네모나게 펴줍니다.

끝까지 펴주지 않으면 나중에 썰기가 굉장히 힘들어요ㅠ 끝까지 밥을 얇게 펴주시는게 좋아요.

- 깻잎, 쌈 무를 올려주고 나머지 재료를 올려주고 잘 말아줍니다.

 

 

처음해본 음식이라 굉장히 실수도 많았어요. 밥을 끝까지 얇게 펴지않아 말았을 때 한 쪽엔 밥이 두꺼웠고 한 쪽에는 밥이 닿지 않은 채로 말려서 오이를 비롯한 채소가 김에 바로 닿아있어 써는데 굉장히 애를 먹었어요. 

그래도 슴슴하니 간장에 살짝 찍어먹으니 건강하고 맛있는 단백질 요리였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다양한 재료와 완벽한 준비를 통해서 더욱 맛있게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