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단하지만 맛있는 에그 참치마요 샌드위치 만들어 먹기

by hitori 2022. 6. 23.
728x90
반응형

간단하지만 맛있는 에그 참치마요 샌드위치 만들어 먹기

어떻게 보면 누구나 알고 있는 레시피이긴 하지만 그래도 모르는 소수를 위해 간단하지만 맛있는 에그 참치마요 샌드위치 레시피 겸 만들기를 보여주겠습니다!

 

들어가는 재료가 마요네즈를 제외하고는 건강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재료라 관리하는 분들에게도 죄책감이 덜한 샌드위치입니다. 그래도 마요네즈가 안 들어가면 재료가 뭉쳐지지 않고 고소한 맛이 없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재료 준비]

- 식빵, 삶은 계란, 참치(캔), 양파, 양상추, 토마토(없어도 됩니다), 마요네즈, 소금

[만드는 법] - 샌드위치 3개 정도 나와요!

  1. 볼이나 재료가 들어갈 수 있는 큰 그릇에 삶은 계란 3개 부수거나 으깨서 넣어줍니다.
  2. 참치캔 1개를 기름을 빼고 넣은 뒤 양파 반 쪽, 토마토 한 개를 잘게 썰어 넣어줍니다.
  3. 마요네즈(이건 진짜 취향껏, 많이 넣으면 더 맛있긴 해요.)와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재료들을 잘 뭉쳐줍니다.
  4. 식빵에 뭉친 재료를 잘 깔고 깨끗이 씻은 양상추를 1~2장을 올려준 뒤 마저 식빵으로 덮어줍니다.

설명에 적힌 재료로는 샌드위치 3개를 만들고도 조금 남는 정도였어요. 따라서 드시고 싶은 만큼 조절해서 만들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샌드위치는 재료만 준비된다면 90%는 완성되었다고 보시면 돼요ㅎ

 

잘 섞고 잘 깔아서 먹기만 하면 되는데 맛은 상큼, 아삭,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고, 앞서 말한 것처럼 영양소도 생각보다 고루 균형 있어서 한 끼 식사로도 굉장히 좋아요. 저도 만들고 한 번에 2개를 먹었는데(+우유) 포만감이 엄청나더라구요.

 

피크닉 갈 때도 포일이나 랩에 싸서 가기도 좋을 것 같아요. 생각보다 진짜 쉬우니 한번 해보셔도 좋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