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

60계 치킨 순살 간지 치킨, 짜파 치킨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hitori 2022. 7. 27.
728x90
반응형

60계 치킨 순살 간지 치킨, 짜파 치킨 내돈내산 솔직 후기

한국에 치킨 프랜차이즈점 종류가 엄청나게 많을뿐더러 동네, 집 주변만 봐도 고르기 힘들 정도로 많아서 평소에 맛있게 먹었던 곳 한 군데에서만 먹는 경향이 있는데요. 특히 각 치킨점에서 신메뉴들도 계속해서 나오니까 오히려 더 도전보다는 먹던 것을 먹는 것 같아요. 최근 들어 다른 치킨집의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자 생각해서 여러 가지 먹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 60계 치킨의 순살로 간지 치킨, 짜파 치킨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60계 치킨은 광고로 코미디언 이영자 님이 하게 되면서 '이영자 치킨'으로도 불리는 것 같더라구요. 주변에 친구들도 맛있다고 해서 조금 기대를 하고 먹었어요!

간지 치킨

첫 번째로 '간지 치킨'입니다. 대표 메뉴라고 해서 먹었는데 교촌 오리지널보다는 덜 짭짤하고 단맛은 더 강한 느낌의 맛이었는데 진짜 맛있다고 생각했어요. 튀기는 정도도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식감도 좋았어요.

 

적당한 짠맛과 강한 달콤함 덕분에 맥주랑 같이 먹기에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괜히 대표 메뉴가 아니구나~ 정말 맛있다." 하지만 교촌의 하위 호환 같은 느낌을 지울 수는 없었어요.

짜파 치킨(기본 맛)

두 번째는 '짜파 치킨'입니다. 주문할 때 매콤한 맛과 기본 맛 선택을 할 수 있었는데 얼마나 매운지 몰라서 맵지 않은 기본 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첫 입을 먹었을 때 든 생각은 예전에 먹었던 작은 컵라면 중에 '짜장 범벅'이라는 짜장 라면 소스 느낌이 났어요.

 

그렇다고 맛이 없진 않았는데 꾸덕해서 튀김도 비교적 덜 바삭한 느낌이었고 먹다 보니 조금 질리는 맛이라는 생각을 했어요. 맛을 굳이 고른다면 차라리 매콤한 맛을 고르는 것이 더 질릴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맛은 나쁘지 않았고 간지 치킨은 종종 생각나면 먹을 것 같아요. 특히 60계 치킨이 좋았던 것은 웨지 감자를 기본으로 넣어주는 것인데요. 보통 따로 주문해야 하는 옵션을 기본으로 주니까 특히 맥주랑 먹게 될 때 근처에 주문할 수 있으면 또 주문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